솔로부대 탈출 매뉴얼 - 재밌는 이야기 -한 권의 이야기



솔로부대 탈출 매뉴얼

무한 저
경향미디어 | 2009년 12월

 

 우선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상당히 잡을지 말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책입니다. 과연 저걸 읽으면 탈출할 수 있을까! 하지만, 읽고나니 알아야할 게 있었습니다. 매뉴얼을 독파한다 해도 실제로 하질 않으면 전혀 늘지 않습니다.

 어쨌든, 가끔씩 '이, 이것만 있으면!' 이라면서 삶이 갑자기 변할 듯 충동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실수가 어떤 상품의 구매'만으로도' 자신이 변할 거라고 생각하는 거였습니다. 이 책도 그런 류입니다. 물론, 책을 읽고 잘 내공을 쌓고 연마(?)를 한다면 되겠지만, 단순히 책을 읽는 걸로는 되는 게 아니었습니다.

 책의 대부분글이 블로그에서 연재되었다고 하니, 글의 흐름과 길이가 그리 길지 않아서 읽기 편한 책입니다. 또 인기를 얻어 나온 책이라 이야기들 또한 재미납니다. 하지만 읽고 '오늘도 이론만 늘어가는군'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책이라는 것도 장점겸 단점(?)입니다. 책에 있는대로 잘 연마한다면, 누가봐도 알겠는데 혼자만 모르고 있던 자신의 문제점을 발견하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저같이 솔로탈출을 위해서 나긋나긋 웃는 것보다 오늘 본 정수론 시험이 더 가슴이 아픈 사람에게는... 그냥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. 확실히 재밌으니까 책 읽는 재미가 났으니, 특별히 솔로 탈출이 아니더라도 심심하실 때 읽어도 괜찮은 책입니다.